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코공고’ 뷰티 업계 구인구직부터 인사이트까지 모았다

뷰티 인재 채용 플랫폼 ‘코공고’, 인사이트 탭 오픈 데일리 뷰티 인사이트부터 업계 뉴스까지 해결

  • 원호섭
  • 기사입력:2025.05.30 08:51:56
  • 최종수정:2025.05.30 08:51:56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뷰티 인재 채용 플랫폼 ‘코공고’, 인사이트 탭 오픈
데일리 뷰티 인사이트부터 업계 뉴스까지 해결
코공고 인사이트 탭 오픈 [사진=커피챗]
코공고 인사이트 탭 오픈 [사진=커피챗]

종합 채용 솔루션 기업 커피챗(Coffeechat)이 선보인 뷰티 인재 채용 특화 플랫폼 ‘코공고(CoGongGo)’가 ‘인사이트’ 탭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코공고가 새롭게 선보이는 인사이트 서비스는 SNS 채널 ‘데일리뷰티드롭(Daily Beauty Drop, DBD)’이 제공하는 ‘매거진’과 실시간 큐레이션되는 ‘뷰티 뉴스’로 구성된다. 최신 이슈와 주제별 깊이 있는 분석으로 인기를 끄는 뷰티 전문 미디어 DBD는 평균 조회수는 평균 3만회, 최다 조회수는 18만회를 훌쩍 넘기며 빠르게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K뷰티 업계의 매출 분석, 미국 현지 뷰티 트렌드 등 매일 다른 주제의 카드뉴스 형태 콘텐츠가 업로드되는 가운데, 올리브영과 큐텐의 랭킹을 통해 트렌드를 짚어보는 위클리 리포트는 단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DBD의 팔로워 대부분이 K뷰티 브랜드의 리더와 종사자, 뷰티 인플루언서 및 관련 미디어 등인 만큼 이번 협업으로 코공고 또한 업계 인지도를 재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달 첫선을 보인 코공고는 성장하는 뷰티 업계에 특화된 인재 채용 플랫폼이다. 국내 최초 뷰티 업계 특화 채용 플랫폼으로 론칭하자마자 국내 올리브영과 해외 아마존 랭킹 상위 브랜드를 고객사로 맞을 만큼 반응이 뜨겁다. 지난해 한국 화장품 수출액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등 코스메틱 기업들이 급성장하면서 핵심 인재에 대한 수요도 함께 커진 가운데 코공고가 등장하면서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직군과 경력은 물론 제품 유형 및 담당 국가 등의 업계 특화 필터를 제공하고 기업 단위와 브랜드별 공고 운영을 모두 지원하면서 채용 담당자와 구직자 모두에게 호평받고 있다.

코공고 운영사 커피챗 박상우 대표는 “기업 고객은 핵심 인재를, 구직자들은 유망한 기업을 만날 수 있는 곳. ‘뷰티 업계 채용’하면 코공고가 떠오르도록 하고 싶다”라며 “이번 협업으로 뷰티 업계 종사자라면 매일 찾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