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한 장 원단 리버시블(양면) 유니폼으로 특허 출원 완료
원단·물 사용량 50% 절감으로 탄소 배출량 절감으로 지속 가능성 확보 UP
국내 B2C 판매망 강화 매출 200% 성장 목표

Q .기업명(이름)은 어떻게 만들졌으며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가?
흔히 스포츠 경기를 ‘전쟁터’에 비유하듯, 저희는 그 전장에 나서는 선수들에게 최상의 ‘무기’인 유니폼을 제공하겠다는 뜻을 담아 브랜드명을 ‘아머리(ARMOURY)’라고 만들었다.
Q .주력 사업 아이템(제품, 서비스)는 무엇이며, 작동원리는?
아머리의 주력 제품은 양면 유니폼 입니다. 국내 최초로 한 장의 원단을 사용하여 앞·뒤 양면 색상과 패턴을 독립 유지하는 리버시블 유니폼이다. 이 한 장 양면 유니폼 방식에 대해 특허를 출원하였고, 생산 과정에서 물과 원단 사용량을 반으로 줄이고, 경량화 설계로 운송 시 탄소 배출량도 낮춰 지속 가능성을 높였다.
Q .투자 유치 현황과 투자 유치 계획, 향후 사업 확장 및 신사업 계획 등에 대한 기업의 계획은?
현재까지 외부 투자를 받지 않고 자체 매출로 연구개발과 시제품 제작을 완료하였으며, 올해 국내 B2C 판매망 강화를 통해 매출을 200%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에는 약 3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여 온라인 주문 관리·고객 관계 관리(CRM)·데이터 분석 툴 등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일본 B2C 론칭과 미국·유럽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Q. 서원대학교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의 보육을 통해서 사업 운영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장단점이 있다면?
서원대학교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로부터 사업화 자금 지원을 통해 초기 제작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었으며, 산학 교류를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멘토링을 통해 사업 전략을 정교하게 다듬어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Q. 창업지원 프로그램 중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 아머리는 제조 분야의 해외진출 연계 프로그램과 1:1 맞춤 멘토링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일본 시장 진출 단계에서 현지 파트너 발굴, 유통·법무·세무 컨설팅을 집중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Q. 향후 사업 추진 계획이나 앞으로의 사업계획이 있다면
먼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운영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어릴 적 운동을 하며 느낀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일본 B2C 채널 런칭을 시작으로 미국·유럽 시장에 순차 진출하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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