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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를 위한 최고의 무기, 유니폼… ‘아머리’(ARMOURY)’의 도전기가 시작된다!

[2025서원대학교 스포츠사회적기업 보육기업 인터뷰 ②] 국내 최초 한 장 원단 리버시블(양면) 유니폼으로 특허 출원 완료 원단·물 사용량 50% 절감으로 탄소 배출량 절감으로 지속 가능성 확보 UP 국내 B2C 판매망 강화 매출 200% 성장 목표

  • 최은화
  • 기사입력:2025.05.29 15:05:03
  • 최종수정:2025.05.29 15: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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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원대학교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유망 창업자들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1호 운영기관으로 2000년부터 6년연속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미래 유니콘을 꿈꾸는 보육기업 대표를 만나본다.
[2025서원대학교 스포츠사회적기업 보육기업 인터뷰 ②]
국내 최초 한 장 원단 리버시블(양면) 유니폼으로 특허 출원 완료
원단·물 사용량 50% 절감으로 탄소 배출량 절감으로 지속 가능성 확보 UP
국내 B2C 판매망 강화 매출 200% 성장 목표
아머리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특허제품, 한장 양면 유니폼 <사진제공: 아머리>
아머리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특허제품, 한장 양면 유니폼 <사진제공: 아머리>

Q .기업명(이름)은 어떻게 만들졌으며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가?

흔히 스포츠 경기를 ‘전쟁터’에 비유하듯, 저희는 그 전장에 나서는 선수들에게 최상의 ‘무기’인 유니폼을 제공하겠다는 뜻을 담아 브랜드명을 ‘아머리(ARMOURY)’라고 만들었다.

Q .주력 사업 아이템(제품, 서비스)는 무엇이며, 작동원리는?

아머리의 주력 제품은 양면 유니폼 입니다. 국내 최초로 한 장의 원단을 사용하여 앞·뒤 양면 색상과 패턴을 독립 유지하는 리버시블 유니폼이다. 이 한 장 양면 유니폼 방식에 대해 특허를 출원하였고, 생산 과정에서 물과 원단 사용량을 반으로 줄이고, 경량화 설계로 운송 시 탄소 배출량도 낮춰 지속 가능성을 높였다.

Q .투자 유치 현황과 투자 유치 계획, 향후 사업 확장 및 신사업 계획 등에 대한 기업의 계획은?

현재까지 외부 투자를 받지 않고 자체 매출로 연구개발과 시제품 제작을 완료하였으며, 올해 국내 B2C 판매망 강화를 통해 매출을 200%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에는 약 3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여 온라인 주문 관리·고객 관계 관리(CRM)·데이터 분석 툴 등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일본 B2C 론칭과 미국·유럽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머리 그룹 후원, 아머리 리버시블컵 풋살대회 개최 <사진제공: 아머리>
아머리 그룹 후원, 아머리 리버시블컵 풋살대회 개최 <사진제공: 아머리>

Q. 서원대학교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의 보육을 통해서 사업 운영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장단점이 있다면?

서원대학교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로부터 사업화 자금 지원을 통해 초기 제작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었으며, 산학 교류를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멘토링을 통해 사업 전략을 정교하게 다듬어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Q. 창업지원 프로그램 중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 아머리는 제조 분야의 해외진출 연계 프로그램과 1:1 맞춤 멘토링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일본 시장 진출 단계에서 현지 파트너 발굴, 유통·법무·세무 컨설팅을 집중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Q. 향후 사업 추진 계획이나 앞으로의 사업계획이 있다면

먼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운영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어릴 적 운동을 하며 느낀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일본 B2C 채널 런칭을 시작으로 미국·유럽 시장에 순차 진출하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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