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자몽랩, 음악 감상과 리워드를 결합한 ‘뮤직클릭’ 정식 출시

음악을 듣고 리워드를 받는 시대…음악 소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남궁선희
  • 기사입력:2025.05.26 15:30:00
  • 최종수정:2025.05.26 15:30: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음악을 듣고 리워드를 받는 시대…음악 소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사진 제공 :  ㈜자몽랩 >
< 사진 제공 : ㈜자몽랩 >

리워드 기반 광고 플랫폼 기술 스타트업 ㈜자몽랩이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감상 리워드 서비스 ‘뮤직클릭(MusiClick)’을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뮤직클릭은 사용자가 음악을 듣는 동안 특정 행동을 통해 실질적인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음악 감상에 참여형 보상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단순히 음원을 제공하는 데 그쳤다면, 뮤직클릭은 광고 시청, 콘텐츠 클릭, 공유 등 다양한 행동을 통해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는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전환이 가능해, 음악 감상 그 자체가 하나의 ‘경제적 활동’으로 확장된다.

자몽랩 측은 “뮤직클릭은 단순히 음악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가 콘텐츠에 직접 개입하고 보상받는 구조를 통해 음악 경험을 보다 능동적으로 전환하는 서비스로서,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밀 타겟 광고 기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즉, 사용자 연령층별 음악 이용 통계와 트렌드 분석에 기반해 YouTube Music, 멜론, Spotify 등 주요 음악 플랫폼 이용자들과의 연계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현재는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국내 주요 음원 기획사들과의 협업 캠페인을 추진 중이며, 정식 론칭 이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 유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자몽랩은 자사 리워드 앱인 에브리클릭 뿐만 아니라 향후 제휴를 진행 중인 외부 플랫폼을 통해 포인트의 사용처를 확대하는 중이다.

자몽랩 관계자는 “뮤직클릭은 음악을 감상하는 모든 순간에 새로운 가치를 더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음악과 기술, 보상의 결합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음악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