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힐리먼트,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 스토어 대성공…브랜드 정체성과 고객 경험 모두 사로잡다

  • 남궁선희
  • 기사입력:2025.05.14 09:00:00
  • 최종수정:2025.05.14 09:00: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출처 : 힐리먼트(HELEMENT) >
< 출처 : 힐리먼트(HELEMENT) >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힐리먼트(HELEMENT)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팝업은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2주간 운영되었으며, 현대 판교점 내에서 최근 열린 팝업 중 손에 꼽히는 높은 매출을 기록해 백화점 측으로부터도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힐리먼트는 고객 반응과 매출 성과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며 눈에 띄는 성과를 입증했다.

‘Wild River’라는 테마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유럽 강가의 평화로운 우드데크를 연상시키는 공간 연출로, 방문객들에게 마치 자연 속에 들어온 듯한 감성을 선사했다. 브랜드 정체성이 고스란히 담긴 공간 구성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힐리먼트는 고기능성 테크니컬 아웃도어 제품부터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감각적인 캐주얼 라인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층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현대백화점 판교점 단독으로 출시된 익스클루시브 제품은 오픈 첫 주말에 준비된 수량이 조기 완판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브랜드의 핵심 콘셉트인 플라이 피싱(Fly Fishing)을 테마로 한 디스플레이 역시 주목받았다. 실제 플라이 피싱 장비와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클래식 아이템들이 함께 전시되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브랜드 체험의 몰입도를 높였다.

더불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가 성공적인 운영을 뒷받침했다.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한 스페셜 가격 제공, 사은품 증정,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럭키 드로우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었으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스토리 캡처’ SNS 이벤트는 젊은 고객층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힐리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에도 크게 기여했다.

힐리먼트 윤성호 상무는 “이번 판교 팝업 스토어는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이 브랜드의 철학과 감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젝트였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힐리먼트는 올해 하반기 일본 아웃도어 브랜드 ‘도쿄 크래프트(TOKYO CRAFTS)’와의 협업을 예정하고 있어,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행보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힐리먼트의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힐리먼트(HELEMENT) >
< 출처 : 힐리먼트(HELEMENT)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