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전기차(EV) 생애주기 맞춤형 통합 케어 프로그램 ‘2025 EV 에브리 케어’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혜택과 보장을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2월 ‘EV 에브리 케어’ 서비스를 처음 도입한 후 같은 해 9월 혜택을 강화한 ‘EV 에브리 케어 +(플러스)’를 선보인 데 이어 또 한 번 혜택과 보장을 강화하며 전기차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만족스러운 EV 라이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2025 EV 에브리 케어는 ▲블루 안심 점검 서비스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긴급충전 특약보험 ▲잔존가치 보장 대상 확대 등의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 안심 점검 서비스는 기존 8년간 8회 제공했던 안심 점검 서비스를 10년간 매년 1회 제공하기로 했다.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은 전기차 화재 시 자동차 보험 대물 배상 한도액이 초과할 경우 최대 100억원의 손해액을 지원한다.
긴급충전 특약보험은 전기차 방전 우려가 있을 때 연 2회 15kWh의 긴급 충전을 제공한다. 보험사와 연계해 자동차 보험 갱신 및 신규 가입 시 적용할 수 있는 특약이다.
잔존가치 보장 대상 확대는 EV 차량 출고 후 2~3년 내 중고차로 매각한 뒤 다시 현대차를 새롭게 구입할 경우 기존 EV 구매 가격의 최대 55%를 잔존가치로 보장해주는 ‘잔존가치 보장서비스’의 대상을 기존 개인 고객에서 개인사업자 고객까지 확대한 서비스다.
이와 함께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혹은 EV 전용 타이어 2본 중 선택한 하나를 제공하는 ‘EV 구매혜택’ ▲신차 교환 지원 ▲일반 부품 보증 연장 및 바디케어 서비스 등의 기존 혜택도 유지된다.
아울러 현대차는 2025년 1월 중 아이오닉5(N 포함),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등 전기차를 계약한 뒤 2월 내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가전제품 및 세차 키트를 제공하는 ‘2025 EV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현대차는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월 납입금을 최소화해 비용 부담을 낮춘 금융 상품들도 도입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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