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12.21 22:23:43
창작자 및 기업 지원, 지역 특화 콘텐츠 기획 등 공동 사업 추진
SOOP은 지난 2019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유지해온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지역 콘텐츠산업 육성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SOOP 최영우 대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은학 원장을 비롯한 두 기관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 기반 구축 △창작자 및 기업 발굴 지원 △지역 특화 콘텐츠 발굴 기획 △성과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및 사업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급속히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지역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두 기관은 SOOP의 플랫폼 기술 및 제작 역량과 진흥원이 보유한 지역 문화·콘텐츠 인프라를 결합해 창작자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콘텐츠코리아랩, 대전이스포츠경기장, 대전콘텐츠기업육성센터 등 진흥원이 운영하는 주요 콘텐츠 사업과 연계한 공동 프로젝트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OOP과 진흥원은 2019년부터 지역 홍보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기업 홍보 지원, 광고 협업, 스트리머 특강 등 분야에서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이선호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