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8.04 14:19:10
안동농협 안동이벤트기획 깃들푸드 등, 현물 및 현금지원으로 성공 개최 지원, “당구발전 위해 고마운일”
“안동에서 개최하는 당구대회인 만큼 지역내 업체들이 전폭적으로 후원했습니다.” (안동시당구연맹 김준모 부회장)
‘2025 안동시장배 전국3쿠션당구대회’(이하 안동시장배)가 한창인 경북 안동실내체육관 내부. 길다란 플래카드에 업체 이름들이 빼곡했다. 오페라와 몬스터큐 등 낯익은 당구업체도 있지만, 대부분 당구계에는 생소한 이름들이다.
빅브라더스, 깃들푸드시스템, 권도경한의원, 동부주류, Neo, 안동천막, 디자인기획 유성, 산들정, 안동이벤트기획, 안동농협, 청림종합관리까지 11개나 됐다. 이들 업체는 안동지역내 업체로 이번 ‘안동시장배’ 후원업체들이다.
안동시당구연맹(회장 이창규)에 따르면 이들 후원업체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현물과 현금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안동이벤트기획은 대회장의 포토존과 본부석 무대 설치 지원과 함께 150만원을 쾌척했다. 디자인기획 유성은 안동시내 주요 당구장에 걸 현수막과 ‘안동명물’ 간고등어 50손(세트), 100만원을 지원했다. 또한 깃들푸드시스템은 약과50세트, 안동농협은 3㎏짜리 쌀 30포대, 안동천막은 대회진행용 테이블 20대, 동부주류는 제빙기와 생수보관 케이스 등을 현물지원했다.
전국당구대회가 안동 외에도 강원도 양구, 전북 남원, 경남 고성, 강원도 태백 등지에서 자주 열리지만 이렇게 많은 지역업체가 대회 개최 후원에 나선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특히 대한당구연맹이 올해부터 ‘지역과 함께하는 전국당구대회’를 표방한 것과 일맥상통한다.
안동이벤트기획 서준교(60) 대표는 “안동당구연맹 이창규 회장과 김준모 부회장이 당구대회 준비를 위해 애를 많이 썼다. 특히 이창규 회장과는 어린시절을 함께 보낸 각별한 사이인데, 후원요청을 하길래 흔쾌히 받아들였다”며 “안동에서 전국당구대회를 하는데,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지역업체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다”고 말했다.
대한당구연맹 성인철 대회위원장은 “전국당구대회에 지역업체 11곳이 후원하는것은 드문일”이라며 “당구발전을 위해 고마운 일”이라고 밝혔다.
올해 네 번째 전국당구대회인 ‘안동시장배’가 선수들의 멋진 경기와 함께 지역업체들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더욱 풍성한 화젯거리를 남기고 있다. [안동=황국성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