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4.30 12:39:07
운동 후 보습의 중요성 알리는 소비자 캠페인 성료 “마라톤으로 자극받은 피부, 바세린으로 촉촉하게” 봄날의 달리기 축제 ‘2025 서울하프마라톤’ 공식 후원 캠페인 성료 ‘운동 후 보습’ 메시지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 운영, 천명 이상 러너 방문 2024년 한국 소비자 대상 바디케어 부문 1위 수상, 오리지널 제품력 입증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유니레버의 토털 보습 케어 브랜드 ‘바세린(Vaseline)’이 ‘2025 서울하프마라톤’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운동으로 자극받은 피부 장벽 및 보습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소비자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4월27일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완주의 기쁨을 인증하는 포토존, 러너의 도전 정신을 응원하는 스텝퍼 게임, 바세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품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1000명 이상의 러너와 시민들이 부스를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2025년 역대 최대 규모인 2만1700명이 참가자가 함께한 ‘2025 서울하프마라톤’ 은 하프 코스 (21.0975km), 10km 코스 총 2개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바세린 부스는 10km 결승점인 여의도공원에 마련되어 마라톤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운동 직후 피부 수분 손실 및 외부 자극으로 인한 건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운동 후 보습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행사 당일 유니레버 임직원이 직접 대회에 참가해 10km 코스를 완주하고 현장 부스를 찾아 러너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바세린은 2024년 12월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바디로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피부 건강도 이긴다, 바세린으로 이긴다.’라는 슬로건의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땀으로 인한 피부 수분 손실과 외부 공기에 의한 피부 건조 자극 등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손상에 대한 인식 확대 및 운동 후 보습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2025 서울하프마라톤’ 후원 역시 ‘운동 후 보습의 중요성’을 알리는 소비자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진행되었으며 러닝 외에도 다양한 운동과 연관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바세린은 러너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러닝 아이템으로 구성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5월 2일까지 올리브영에서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바디로션을 구매하고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애플 에어팟 맥스 ▲가민 스마트워치 ▲나이키 드라이 핏 플라이 ▲바세린 오리지널 젤리 세트 등의 경품을 추첨으로 증정한다.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 뷰티&웰빙 양선아 과장은 “150년 전통을 지닌 보습 전문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더 건강한 피부로 자신만의 한계를 넘을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보습 브랜드로서 건강한 피부가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