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7.25 10:52:38
그룹 엔믹스가 미국 빌보드 ‘2025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25’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엔믹스의 미니 4집 ‘에프이쓰리오포: 포워드(Fe3O4: FORWARD)’ 수록곡 ‘하이 홀스(High Horse)’가 ‘2025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25’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엔믹스는 ‘에프이쓰리오포: 포워드’를 통해 그룹의 음악 세계를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그중 ‘하이 홀스’는 미니멀리즘과 점층적 전개, 긴장감과 해방감을 오가는 노래로써 리스너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여섯 멤버의 섬세한 보컬과 곡 후반 폭발적 감정을 풀어낸 전개가 돋보이고 가사에는 따듯한 위로가 담겼다. 자신만의 정체성을 자부심 있게 지켜나가겠다는 곡 주제로 하여금 엔믹스의 예술적 방향성을 엿볼 수 있다”고 평했다.
두 가지 이상의 장르를 한 곡에 융합한 여러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장르 ‘믹스팝’을 펼치고 꾸준히 성장 중인 엔믹스의 선명한 존재감에 국내외 K팝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엔믹스는 지난 12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첫 팬미팅을 총 2회 열고 팬들과 만났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