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15 14:58:03
원작 게임성 그대로 계승하고 그래픽·시스템 개선
넷마블의 대표 지식재산권(IP) ‘세븐나이츠’가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돌아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7000만건을 돌파하며 사랑을 받은 인기 게임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세브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게임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시대에 맞게 그래픽과 게임성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그대로 담았다. 원작과 동일하게 에반의 모험과 이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여기에 과거로 돌아가 태오, 연희, 실베스타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전개를 통해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 등 원작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설정들과 서브 스토리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더욱 풍부한 영웅들의 이야기와 한층 깊어진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제공한다.
원작의 핵심 전투 시스템이었던 ‘자동 턴제 시스템’도 그대로 계승했다. 직관적인 조작과 쉬운 접근성을 제공하면서도 전략적인 덱 편성과 스킬 타이밍 활용을 통해 깊이 있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원작에서 아쉬웠던 턴 순서 인지 문제를 개선하고 턴 규칙을 보완해 더욱 정교한 전투 시스템을 구축했다.
원작에서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쫄작(반복 전투)’과 ‘합성 시스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원작에서는 반복 전투를 위해 게임을 계속 켜둬야 했지만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는 반복 전투를 진행하는 동시에 다른 콘텐츠를 즐기거나 게임을 종료한 상태에서도 반복 전투를 지속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됐다.
원작의 시그니처인 ‘비주얼 스파클링 RPG’를 계승한 화려한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도 매력 포인트다. 2D의 한계에서 벗어나 3D로 더욱 입체적으로 구현해 매력적인 영웅들의 고품질 스킬 연출를 감상할 수 있다.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단순한 일러스트 대화로 진행되던 스토리 전개 방식이 시네마틱 영상, 3D 컷씬 스토리, 일러스트 대화 등 다양한 연출을 활용해 더욱 생동감 있고 몰입감이 높아졌다.
결투장, 무한의 탑, 레이드, 공성전, 성장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공성전은 매일 각기 다른 세븐나이츠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각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가진 다양한 패턴과 특성을 분석하고 최적의 공략을 찾아내도록 구성했다. 길드원과 협력해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이며 전략적인 조합과 팀워크가 중요하다. 원작과 동일하게 세븐나이츠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다.
성장 던전은 원작의 요일던전과 동일하게 영웅의 성급을 올릴 수 있는 진화 재료인 다양한 속성의 원소들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난이도가 올라가면 더 높은 등급의 원소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으며 요일에 상관 없이 원하는 던전에 입장할 수 있도록 개선한 점도 포인트다.
레이드는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레이드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각각의 레이드마다 고유한 패턴과 공략이 존재하며 방어력 감소와 같은 다양한 디버프 활용이 필수적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영웅과 새로운 공략을 연구해 최고의 레이드 공략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