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02 10:18:53
대형마트·이커머스 장난감 할인전 완구류 20%에서 최대 반값까지 할인 “연휴 겹쳐 판매량 더 늘 것으로 전망”
오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대형마트와 이커머스에서 장난감을 최대 반값까지 할인하는 행사에 나서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어린이날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인기 완구를 단 하루 특가로 판매하는 ‘5! 단 하루 해피딜’ 행사를 전 점포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영실업’, ‘뽀로로 완구’ 등을 최대 40% 할인한다. 단,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3일에는 ‘미미월드 뽀로로 코딩컴퓨터’를 기존 대비 40% 할인하고, 4일에는 ‘영실업 산리오캐릭터즈 노트북’을 3만3000원 할인 판매한다. 5일에는 ‘영실업 또봇 트라이탄 블랙’을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토이저러스는 오는 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 토이저러스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과 10만원권 2종을 5%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오는 7일까지 ‘헬로카봇 마이티가드X’를 30% 할인, ‘레고마스터 드래곤 에갈트’는 4만원 할인한다.
이마트도 어린이날을 앞두고 오는 6일까지 마이멜로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등 인기 캐릭터 장난감 할인 행사에 나선다.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미드나잇 가방걸이’를 9900원에, ‘미드나잇 인형’을 2만9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가방걸이와 인형 동시 구매 시 20% 할인한다.
‘산리오 아이스크림 가게’, ‘산리오 구급차 병원 놀이’, ‘산리오 마트놀이 계산대’를 각각 10% 할인해 판매한다.
인기 캐릭터 ‘캐치!티니핑’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슈팅스타 팩트’는 20% 할인된 7만5120원, ‘티니핑 크레인 캡슐뽑기’, ‘티니핑 셀레스티얼 캐슬’, ‘빙글빙글 티니핑 놀이터’를 각각 1만원 할인한다.
또한 ‘헬로카봇 펜타스톰X빅큐브’는 30%, ‘최강공룡 미니특공대 렉스카이저’는 20%, ‘또봇 소닉(산타페)’, ‘또봇 켄(그랜져)’는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오는 8일까지 ‘어린이날 선물숍’을 열고 최대 48% 할인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인형·역할놀이 상품부터 ‘어른이(장난감 등을 좋아하는 어른을 이르는 말)’들을 위한 퍼즐·RC카 등 4000개 상품을 준비했다. 지난해보다 행사 기간을 2주 더 늘려 고객 혜택을 확대했다.
와우회원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2000원까지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할인 판매되는 완구류는 ▲캐치티니핑 슈팅스타팩트 ▲헬로카봇 드릴버스트 로봇장난감 ▲산리오캐릭터즈 웹툰그리기패드 ▲실바니안패밀리 행복한 인어공주 캐슬 피규어 ▲해즈브로게이밍 클루 해리포터 추리게임 등이다. 최근 쿠팡에 입점한 토미카, 테디테일즈 레나베어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자녀나 조카에게 장난감 선물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특히 연휴가 낀 만큼 올해 완구류 판매량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