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6.26 15:07:36
전세계 60여개국에 제품 수출 “K-가전 저력 알릴 것”
청호나이스는 1993년 창립한 이후 현재까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2003년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하는 등 시장의 기준을 바꾸는 혁신적 제품을 지속 출시해왔다.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 전통적인 환경가전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는 제품을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현재 전 세계 6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 받아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 ‘K-가전’의 저력을 세계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청호 그룹은 또 전문경영인 체제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운영과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측은 “앞으로도 전 계열사가 전문경영인 리더십 아래 고객, 사회, 파트너들과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변함없이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고 정휘동 회장의 경영철학인 ‘사람 중심의 경영’과 ‘고객 생활에 가치를 더하고 깨끗한 환경으로 건강을 추구하는 기업’을 이어가며 변함 없는 고객 신뢰를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설명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