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03 09:00:00
쿠팡 엔터 자회사 씨피엔터테인먼트 대세 예능인 ‘이수지’와 전속 계약 제작·매니지먼트 등 종합 엔터사로
최근 대세 만능 엔터테이너로 떠오른 이수지가 씨피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씨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23년 9월 쿠팡이 설립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자회사다. 신동엽·지예은에 이어 이수지까지 합류하며 화려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수지는 다양한 무대를 넘나들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주목받았다. 올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개그우먼 부문을 수상했고, 5월 개최하는 ‘제6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 예능상 후보에도 오르는 등 코미디와 연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선전 중이다.
특히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1부터 시즌 7까지 핵심 크루로 활약하며 물오른 연기력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에서 당당한 돌싱 과장 역을 맡아 인기를 얻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를 통해 ‘대치맘’ 등 다양한 부캐를 양산하며 전 국민적 관심을 끌기도 했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신병3’에서는 박민주 중사 역으로 등장하며 활동 저변을 배우까지 확대했다. 이 밖에도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 등 인기 한류 드라마에 특별 출연하며 신스틸러로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씨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독보적 매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맹활약 중인 종합 엔터테이너 이수지 배우와 함께하는 미래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이수지 배우가 다재다능한 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쿠팡 자회사인 씨피엔터테인먼트는 쿠팡플레이 간판 시리즈 ‘SNL 코리아’ ‘직장인들’ 등 작품 제작과 더불어 탤런트 매니지먼트 기능까지 더해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위용을 다지게 됐다. 신동엽과 지예은에 이어 이수지까지 합류하면서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