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ITX는 AICBM(AI,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을 통해 상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효성ITX는 2015년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한 이후, 고객 응대 품질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중이다. AICC 솔루션인 '익스트림솔루션', AI 상담 서비스인 '콜봇', '챗봇',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링클라우드' 등을 출시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컨택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익스트림솔루션'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상담 자동 요약, 자동 분류, 지식 추천, 자동 평가/분석 및 종합 대시보드 기능으로 효율적인 상담 품질 관리와 신입 상담 품질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컨택센터의 가장 중요한 상담 인력 관리 측면에서도 효성ITX는 우수한 관리 인력과 상담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산학 연계'를 통해 전문 관리자를 선발하고, 자체 채용 전담팀을 구성해 상담 인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관련 기관과 협력해 고객센터 매니저 자격인증시험 등을 설치해 상담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효성ITX 관계자는 "급변하는 산업 변화에 맞춰 기술 경쟁력과 리스크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는 솔루션 제공자(Solution Provider)로 자리하는 동시에 효성ITX만의 특화된 ESG 경영을 추진함으로써 업계 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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