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카제로스 레이드의 ‘4막’과 ‘종막’ 업데이트에 앞서 스토리에 중점을 둔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궤적’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운명의 궤적’은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을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스토리를 담은 에피소드로 로스트아크 1부 스토리의 핵심 인물 ‘아만’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게 되며 카제로스에 잠식된 아만을 구출하기 위한 모험가와 에스더들의 고군분투가 펼쳐진다.
이 과정에서 시작되는 쿠르잔 북부 ‘오염된 대지’에서의 전투는 카제로스가 세운 ‘파멸의 성채’로 이어지며 긴장감과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퀘스트를 경험하고 싶은 모험가는 아이템 레벨 1,660을 달성하고 ‘초각성’ 업적 달성과 ‘림레이크’ 대륙 월드 퀘스트, 카제로스 레이드 1막부터 3막까지의 전조 퀘스트들을 클리어해야 한다.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에 종지부를 찍을 카제로스 레이드 4막과 종막은 오는 20일 정식 업데이트된다.
또한 이날 업데이트와 함께 종막 최초 클리어에 도전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시작될 예정이다.
◆ ‘발할라 서바이벌’ 출시 200일 앞두고 기념 이벤트 진행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정식 출시 200일을 앞두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엔드리스 바캉스 던전’ ▲‘이디스의 운명의 구슬!’ ▲‘럭키 카드! 플립 카드’ 등 3가지 콘텐츠로 구성된다.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엔드리스 바캉스 던전’은 기간 한정 콘텐츠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오리 튜브와 다이아가 지급된다.
오는 13일까지 ‘이디스의 운명의 구슬!’에서는 미션 수행하고 황금 구슬을 얻어 핀볼에 이용하면 여명의 클래스 선택 소환권과 상급 스킬 강화석 랜덤 상자 등 각종 보상이 주어진다.
같은 기간 동안 ‘럭키 카드! 플립 카드’에서는 특별 상점에서 노랑 카드를 활용해 영웅 무기 선택 소환권, T5 보석 선택 소환권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오는 8일부터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4일까지 ‘발할라 서바이벌’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영광의 무기 소환권과 영광의 보석 소환권을 선물한다.
◆ XD, ‘블루 프로토콜:스타 레조넌스’ 퍼블리싱 계약 체결

XD는 ‘프로젝트 스카이블루’의 세계관을 재해석한 개발한 애니급 카툰렌더링 MMORPG ‘블루 프로토콜: 스타 레조넌스’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블루 프로토콜: 스타 레조넌스’의 스토리는 바파리아 신족이 떠난 뒤 행성 레조넌스의 이야기 속에서 인류가 신의 유산을 추구하며 문명을 일으켰으나 그늘에서 태어난 새로운 종족이 문명 붕괴의 위기를 불러오며 평화로워 보이던 세계는 거대한 혼란에 휘말리게 되면서 진행된다.
이들은 용족과 바파리아 신족 모두를 적으로 돌릴 만큼 강대한 힘을 지닌 ‘제3의 종족’으로 인류는 잃어버린 고대의 힘을 되찾고자 다시금 유산 속으로 발을 내딛으며 치열한 전투에 나선다.
이처럼 시네마틱한 전개와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는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