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멀티웨이(대표이사 인도겸)가 보유한 브랜드 돼지게티, 안주가, 김치로 우주정복, 냠냠피자를 중심으로 외식업계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독창적인 컨셉과 트렌디한 메뉴 개발 그리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외식을 지향하는 멀티웨이의 철학은 소비자와 예비 창업자 모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빠르게 시장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멀티웨이의 시작은 2019년 인도겸 대표가 안산에 돼지게티 상호로 오픈한 고깃집이다. 2020년 초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되며, 외식업 전반에 침체기에 들어섰지만, 인도겸 대표는 이에 굴하지 않고 후식 메뉴를 중심으로 배달 서비스를 전환해 운영 돌파구를 찾았다.
이후 돼지게티만의 차별화된 맛과 컨셉이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적으로 가맹 문의가 급증했고, 프랜차이즈 사업 2년 만에 250호점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종식이 가시화된 시기 인도겸 대표는 가족 중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셰프와 손잡고 한식 요리주점 안주가를 론칭하였다. 전문성이 담긴 요리 퀄리티와 부담 없는 가격이 입소문을 타며 2년 만에 약 70개 가맹점을 오픈하는 성과들 거두었고 이어 출시된 김치찜 전문 브랜드 김치로 우주 정복은 대한민국 식탁의 중심인 김치찜을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배달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재료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로 구성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으며, 가성비 높은 창업 모델로 예비창업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멀티웨이는 2025년 하반기 피자 브랜드 냠냠피자를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인도겸 대표가 20대 초반 처음 시작했던 피자 사업의 노하우와 미슐랭 셰프의 실력이 결합한 냠냠피자는 뉴트로 감성을 살린 피자 메뉴와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으로 국내 피자 시장에서 성장성이 기대된다.
멀티웨이의 주요 브랜드들은 공통적으로 고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낮은 창업 투자비가 강점이며, 특히 경기 침체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혁신적인 메뉴 구성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가맹점 수익을 모두 고려한 전략을 지속하고 있다. 오는 6월 초에는 돼지게티의 고객층 확대를 위한 순한맛 국물 스파게티, 안주가의 3종 사이드 메뉴가 새롭게 출시되어 외식 트렌드를 다시 한번 리드할 것으로 기대된다.
멀티웨이는 단순한 프랜차이즈 운영본부가 아닌 브랜드 간 연계를 통한 외식 콘텐츠 플랫폼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일부 메뉴는 패스트푸드 매장과 콜라보, 백화점 및 쇼핑몰 등에서 팝업 스토어 운영도 계획 준비 중이다.
인도겸 대표는 고급스러운 음식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외식 트렌드를 만들고 싶다며, 좋은 브랜드가 자영업자와 소바자 모두에게 선택받을 수 있도록 멀티웨이 브랜드 전략을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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