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1.20 11:44:00
노티피케이션 허브에 마케팅 편의 기능 강화 VMS·LINE 채널 추가해 서비스 고도화 새 고객사 278개 등 3000곳에 제공
NHN 클라우드가 올해 메시지 솔루션 ‘NHN 노티피케이션(NHN Cloud Notification)’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장성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 SMS, 푸시, 이메일, 차세대 메시지 전송 방식(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솔루션이다.
지난해에는 NHN 클라우드는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출시해 2개 이상의 메시지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쾌적한 메시지 발송과 운영을 도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NHN 노티피케이션 고객사를 278개 신규 확보했고, 현재 3000개에 이르는 기업에 NHN 노티피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NHN 클라우드는 올해 메시지 채널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신규 메시지 채널들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노티피케이션 허브에 탑재된 고객 관리 및 메시지 발송 관련 편의 기능과 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 관리부터 메시지 발송까지 한번에 가능한 마케팅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iOS 버전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출시 시점에 맞춰 고객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음성사서함(VMS)과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추가해 메시지 채널 라인업을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NHN 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NHN 클라우드의 핵심 버티컬 솔루션인 NHN 노티피케이션이 다수 기업에 클라우드 전환의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혁신을 일으키는 촉매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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