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사 케일리 슬론(28)이 학생들에게 글쓰기 수업을 하고 있다. [사진 = kay_sloan 틱톡]](https://wimg.mk.co.kr/news/cms/202505/12/news-p.v1.20250512.f616da0174bb41f8a733a1f8396011a4_P1.png)
미국에서 한 초등학교 교사가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던 중 학생들에게 글쓰기의 ‘디테일’에 대한 깨달음을 주기 위해 땅콩버터와 딸기잼을 몸에 바른 사연이 화제다.
11일(현지시간) 미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초등학교 교사 케일리 슬론(28)은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특한 글쓰기 수업을 진행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땅콩버터와 딸기잼 샌드위치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글쓰기 과제를 낸 슬론은 학생들이 어떤 부분을 잘못했는지 알려주기 위해 학생들이 제출한 내용에 따라 샌드위치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먼저 슬론은 “여러분의 글을 읽은 다음 여러분이 작성한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게요”라고 말한 뒤 빵과 땅콩버터, 딸기잼을 준비했다.
슬론이 “첫 번째는 빵, 땅콩버터, 딸기잼이 있다는 것인데, 이 세 가지를 그냥 들고 있으면 될까요?”라고 질문했고, 학생들은 “아니요! 그렇게 만들면 안 돼요”라고 말했다.
그는 “빵을 평평하게 눌러야 한다”는 답변을 읽으며 포장을 뜯지 않은 빵을 손바닥으로 눌렀다. 이어 “빵에 땅콩버터와 잼을 발라라”라는 답변을 보며 딸기잼이 든 통에 손을 넣고, 포장된 빵 위에 그대로 발랐다.
그가 땅콩버터가 담긴 통에도 손을 넣고 포장지 위에 바르자, 학생들은 비명을 질렀다. 한 학생은 “땅콩버터와 딸기잼 샌드위치는 그렇게 만들면 안 돼요!”라고 외쳤다.
하지만 슬론은 “답변을 보고 따라 한 것뿐이에요”라면서 땅콩버터를 팔 전체에 문질렀다. 슬론이 학생들에게 “좋아요. 다 됐나요?”라고 묻자 학생들은 “선생님은 잘못하고 있어요”라고 답했다.
슬론은 “그래서 우리는 글쓰기에 디테일을 추가하는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면서 “여러분들은 접시나 칼, 도구 등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케일리는 학생이 써온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그대로 시연했다. [사진 = kay_sloan 틱톡]](https://wimg.mk.co.kr/news/cms/202505/12/news-p.v1.20250512.353ae843d821407ea138dcbbeae917ce_P1.png)
슬론은 이러한 모습이 담긴 수업을 영상으로 찍어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약 53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선생님이다”, “나도 수업을 들어 보고 싶다”, “학생들이 정확히 이해했을 것 같다”, “헌신적인 선생님”, “절대 잊지 못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4년 차 교사인 슬론은 5년 전 틱톡에서 이러한 수업 방식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매년 이 수업을 하는데, 점점 더 수업이 재미있어진다”고 전했다.
그는 “수업의 요점은 글로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라면서 “단어는 매우 중요하고 우리가 하는 말의 의미를 쉽게 바꿀 수 있다. 그래서 내가 학생들이 쓴 글을 그대로 따라 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슬론은 “수업은 유쾌하게 진행됐다. 공부는 재미있고 흥미진진해야 한다”면서 “학생들에게 기억에 남는 선생님이 되는 것이 꿈”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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