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현대車계열 이노션-UMB-파이브앤식스 당구발전 위해 손잡았다

최근 서울 이노션 본사서 3자간 양해각서 체결
이노션이 3쿠션월드컵 등 UMB대회 홍보 마케팅 맡아
대기업 주최 마스터즈대회 주최및 당구발전 협업도
현대차 그룹 광고회사로 23개국 39곳에 거점

  • 김동우
  • 기사입력:2023.02.06 12:35:01
  • 최종수정:2023.02.06 12:44:01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104270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설명최근 UMB와 파이브앤식스가 이노션과 스포츠 마케팅 협업을 위핸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은 최근 서울 강남구 이노션 본사서 열린 3자간 조인식서 기념촬영하고 있는 (왼쪽부터) 이용우 이노션 대표, 파룩 바르키 UMB 회장, 오성규 파이브앤식스 대표. (사진= 파이브앤식스 제공)


세계캐롬연맹(UMB)과 파이브앤식스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회사 이노션과 협업에 나선다.

UMB(회장 파룩 바르키)와 파이브앤식스(대표 오성규)는 최근 이노션(대표 이용우)과 스포츠 마케팅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울 강남구 이노션 본사에서 열린 3자간 조인식에는 이용우 이노션 대표를 비롯, 파룩 바르키 UMB 회장, 오성규 파이브앤식스 대표가 참석했다.

아 자리에는 세계와 국내 3쿠션을 대표하는 ‘당구스타’ 토브욘 브롬달(스웨덴) 김행직 허정한도 함께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노션은 ‘세계3쿠션월드컵’, ‘세계3쿠션선수권’ 등 UMB가 주최하는 3쿠션대회 홍보 및 마케팅을 맡게 된다.

아울러 파이브앤식스와 함께 대기업이 후원하는 마스터스 대회를 개최하고 3쿠션및 당구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노션 이용우 대표 “UMB -파아브앤식스와 세계 3쿠션 발전 위해 노력”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 “이노션이 장기간 국내외 시장 검토 후 결정”


104270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사진설명조인식에 참가한 (왼쪽부터)김행직, 토브욘 브롬달, 이용우 이노션 대표, 파룩 바르키 UMB 회장, 오성규 파이브앤식스 대표, 허정한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파이브앤식스 제공)


이노션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로 전세계 23개국에 39개의 거점을 마련, 그간 FIFA월드컵, 미국 슈퍼볼 등 대형 스포츠이벤트를 기획해 왔다.

UMB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인정하는 유일한 국제캐롬당구연맹으로 3쿠션을 포함한 모든 캐롬당구경기를 총괄하는 글로벌 최상위 기관이며, 파이브앤식스는 UMB대회 중계권을 가진 미디어마케팅 파트너다.

이노션 이용우 대표는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이노션의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가 UMB, 파이브앤식스가 이뤄낸 세계3쿠션 당구스포츠 발전에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는 “이노션 측에서 국내, 세계3쿠션 시장을 1년 이상 검토한 끝에 당구시장과 당구컨텐츠의 유망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양질의 대회가 꾸려질 것은 물론, 당구 광고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우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