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새 책] 프로당구 통해 배우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세상에 없는 당구’ 출간

[신간] 세상에 없는 당구
‘PBA 이벤트사업 총괄‘ 박재민 스포츠마케팅 전문가
프로당구 마케팅 성공사례 통해 새로운 도전과 모험 독려

  • 김동우
  • 기사입력:2024.05.21 18:37:01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371845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설명신간: 세상에 없는 당구. (사진= PBA)


“프로당구 사례를 통해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신선한 시각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시합니다”

프로당구 PBA 마케팅을 총괄하는 현장 전문가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다. ‘세상에 없는 당구’를 출간한 박재민 저자는 현재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 와우매니지먼트그룹 이벤트사업 총괄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세상에 없는 당구’라는 컨셉으로 성장해 온 PBA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특히 출범 전 의문점이 가득했던 당구 프로화를 주도한 것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시기를 완극복하고 프로당구를 정착시킨 배경을 설명하며 독자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PBA 치어리더인 ‘프바걸즈’와 같이 프로당구를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관심이 없을 법한 내용을 소개함으로써 프로당구에 대한 독자의 이해력을 높이고, 나아가 PBA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실제 현장을 찾아보고 싶은 충동을 자극하고 있다.

저자는 “PBA는 성공이 아닌 성장에, 결과가 아닌 과정에 초점을 맞춰 여기까지 왔다. 이 세상에 없는 새로운 것에 대한 끝없는 갈망으로 프로당구를 이끌어 왔듯이 이 도서를 접한 모두가 세상에 없는 그 무엇을 향한 탐험을 멈추지 않길 바란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박영사 발간)

[김동우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