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G-브리핑]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7기 지원자 모집

  • 안희찬
  • 기사입력:2025.05.12 12:15:00
  • 최종수정:2025.05.12 12:15: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7기 모집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7기 모집

컴투스(의장 송병준)가 미래 유망 인재 발굴을 위한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7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는 게임 업계의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체험과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함께 실제 업무 환경에서의 경험도 쌓을 수 있어 매년 많은 지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7기 인턴십은 ‘Find your GENIUS’라는 슬로건 아래 참가자들이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에게는 추후 컴투스의 정규 직원으로 채용되는 기회까지 주어진다.

이번 7기 모집은 ▲게임사업·마케팅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AI기획 ▲AI개발 ▲IR ▲홍보 ▲재무 ▲자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5년 8월 또는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이다. 오는 26일 10시까지 컴투스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들은 7월 7일부터 9월 19일까지 총 11주 동안 컴투스 및 컴투스홀딩스 본사에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컴투스는 이번 인턴십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을 위해 오는 16일 19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붕괴:스타레일’ 3.3버전 ‘여명이 틀 무렵의 추락’ 21일 선

‘붕괴:스타레일’
‘붕괴:스타레일’

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3.3 버전 ‘여명이 틀 무렵의 추락’을 오는 21일 선보인다.

3.3 버전 ‘여명이 틀 무렵의 추락’에서 개척자는 황금의 후예들과 함께 불을 쫓는 여정의 중요한 마지막 장에 들어서며 천공의 티탄 아퀼라와의 최종 결전을 앞두고 ‘히아킨’과 ‘사이퍼’가 플레이어블 5성 캐릭터로 파티에 합류한다.

메인 스토리에서 ‘죽음’과 ‘이성’이라는 2개의 불씨를 되찾은 개척자와 황금의 후예들은 하늘을 눈꺼풀 삼아 세상의 새벽과 황혼을 지배하는 천공의 티탄 아퀼라 토벌에 나선다.

또한 재창기를 쫓는 앰포리어스 내부의 움직임은 세계 밖 지니어스들의 주목을 받게 되고 지니어스들의 조사가 깊이 진행될수록 앰포리어스 비극의 근원도 점차 수면 위로 드러나며 은하의 운명과 교차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새로운 도전과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조석의 회고·전쟁의 여운’ 콘텐츠도 개방된다.

이번에 합류한 놀빛 정원의 수석 의사이자 불을 쫓는 여정 팀의 치료를 담당해 온 ‘히아킨’은 기억 운명의 길 바람 속성 캐릭터로 필살기 발동 시 모든 파티원의 HP를 회복하고 HP 최대치도 증가시켜 파티 전체의 생존력을 향상시킨다.

비술을 발동하면 소환되는 ‘이카’는 치유 외에도 적에게 공격을 발동할 수 있다. 치유량이 증가함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도 함께 증가한다.

최초로 불을 쫓는 여정에 합류한 황금의 후예 중 한 명이자, ‘계략’ 신권의 계승자인 ‘사이퍼’는 공허 운명의 길 양자 속성 캐릭터로 필드 위 HP 최대치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적으로 특수 상태에 빠트리고 해당 대상이 받은 피해를 기록한다.

동료가 특수 상태의 적을 공격할 경우 해당 목표에게 추가 공격을 발동하며 필살기 사용 시 기록한 피해량에 따라 적에게 추가로 확정 피해를 입힌다.

이번 버전의 전반부 워프 이벤트에는 ‘더 헤르타’가, 후반부 워프 이벤트에는 ‘아글라이아’가 복각해 든든한 조력자가 될 예정이다.

이 밖에 긴장감 넘치는 레이싱 경기에 도전할 수 있는 페나코니 ‘스피드컵’ 스페로이드 레이싱 토너먼트가 개최된다. ‘은하 방망이 협객 전설: 마왕편’이 새로운 전투 요소와 함께 정식 버전으로 돌아온다.

한편 CGV에서 진행된 ‘붕괴: 스타레일’ 2주년 기념 콘서트 특별 상영은 3000 명 이상의 팬들이 함께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아이돌리 프라이드’, ‘스노우 미쿠’와 컬래버 진행

‘아이돌리 프라이드’ x ‘스노우 미쿠’
‘아이돌리 프라이드’ x ‘스노우 미쿠’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가 인기 캐릭터 ‘스노우 미쿠’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노우 미쿠’는 일본의 인기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의 파생 캐릭터로 겨울철 홋카이도를 응원하기 위해 탄생했다. 매년 새로운 테마와 디자인으로 공개된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지난 2023년 6월 ‘하츠네 미쿠’와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는 파생 캐릭터 ‘스노우 미쿠’와의 협업을 통해 다시 한번 팬들과 만난다.

이번 컬래버는 6월 3일까지 운영된다. 해당 기간 ‘스노우 미쿠’는 게임 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포토 오디션 이벤트’와 전용 이벤트 스토리 ‘미래를 물들이는 스노우 페스티벌’에서 주요 인물로 활약하며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오리지널 캐릭터들과 함께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해당 기간 게임에 접속할 경우, ‘콜라보 기념 칭호’와 ‘전용 포토’를 제공한다.

컬래버 기념 음원 ‘별처럼 밤을 비춰라’도 인게임에서 감상할 수 있다.

과거 컬래버를 재현한 복각 콘텐츠를 통해 ‘하츠네 미쿠’ 캐릭터와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컬래버 캐스팅 ‘스노우 미쿠와 함께’를 개최해 5성 캐릭터 등장 확률을 2배로 상향했으며 첫 10회 캐스팅은 무료로 제공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